본문 바로가기

데일리 기록

방구석에서 마실하는 법은 맛있는 음식과 다양한 컨텐츠에 몰두하는 일

728x90
방구석에서 마실하는 법은 맛있는 음식과 다양한 컨텐츠에 몰두하는 일

정기적으로 땡기는 음식이 있다 의미있는 일만 쫓다가

지치는 날도 한 번씩 있을 대 메시지를 내가 인지하면

닭발을 꺼내든다 사실 닭발이 아니어도 된다 

매운 음식이면 조금 가라앉는 느낌이다 내가 나눠줄 수 있는 것은

왠만하면 나눠주는 편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을 

알려준다고해서 나한테 소진되는 것이 아닌 것

그것은 아는 것에서 시작을 할텐데 그것도 

감정소모가 많이 들어가면 지칠때가 있다 그럴 때 

끌어올려주는 음식이 닭발이다 이 닭발은 

홍가불닭발이다 무뼈랑 통뼈 닭발 둘다 

먹어보았는데 이래저래 만족적인데 통뼈는 조금 더 맵다 ㅋㅋ

이건 컬리에서 시킨 육전하고 새우전인데 세삼

집에서 전부치는 번거로움을 그 과정을 삭제하고 

전기만 좀 빌려서 편하게 오늘 하루를 시작할 수 있나?

하는 생각이 들기까지 하는 음식이었다 내가 

조금만 더 노력하면 되는 것들은 아침에 일어나서 

루틴을 돌리는 것이다 부지런히 기록을 하는 일이다

내가 어떻게 지내는지 기록하는데에 강점을 

발견하면서 이번에 소개할 음식들은 초초 간편식이다

불닭발은 해동뒤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려주고 

이 육전과 달래와 돌나물 무침은

도리깨침이라는 브랜드의 것이다 야채들을

한 번 헹궈서 동봉되어있는 것을 

그저 그릇에 담아주기만 하면 되는데 

좋아하는 일을 조금 내려놓을 필요도 있다

요리를 좋아하지만 때로는 피곤분야로 넘어갈 땐

이렇게 쉬어가는 편이다 결국은 손을 쓰지만

이 과녁 안에서 다른 시도를 하는게

온라인마켓을 돌아다니는 일이다

이건 그냥 내가 만든 장인데 진간장이랑 식초 조금

그리고 이 마지막에 뿌린게 중요하다 

통후추 + 크러쉬드레드페퍼 이다 

매콤하고 짜고 콕콕 찍어먹으면 세상 맛있는 

잘어울리는 팁이다 뭐 그냥 내맛대로의 DIY

육전을 쌈처럼 써서 이 돌나물과 달래를 양념장에

비빈 것을 올려준다면 정말 좋다는 것이다 

식감이 여러가지 모여서 입안 가득

잘어울리는 것들의 향연이다 행복은 여기서 올 때가 많다

오늘도 쓰고나서 생각하는 것은

행복한 순간의 기록은 한 방향을 

또 발견할 수 있게 회로를 돌려주는 일이기도

하다는 것이다

728x90